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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희경의 작곡 갤러리
BMS는 음악을 연주하는 리듬게임 플랫폼이다. 따라서, 멋진 노래, 재미진 패턴도 중요하지만, 근본이 되는 키음을 제대로 뽑아야 플레이어들에게 연주하는 기쁨을 선사해줄 수 있다. 본 포스트에서는 사람들이 BMS 키음을 자르면서 많이 실수하는 것들과, 이들을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룬다. [잡음의 원인] 이것은 이미 BMS 제작 가이드의 [▶bmhelper의 사용법]에서 작성한 바 있다. BMS를 연주하면서 뒤에서 막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둑!!!!] 소리가 나는 현상을 종종 볼 수 있다. 그 원인은 대표적으로 두 가지인데, 1. 일부 노래들은 키음을 뜯어보면 이런 식으로 키음 파일의 맨 끝이 엉망이 되어 있다. 이것의 원인은 대개 해당 프로젝트가 cpu를 너무 많이 먹는 등의 원인으로 지연이 걸려..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즐기는 마음으로 BMS를 만들자! 라는 마음가짐을 가진지 이제 2년차! 올해에도 여러가지 실험과 도전 정신으로 BMS들을 제작하여 총 3곡을 냈다. 올해에는 주로 작년 가을 M3에 냈던 노래들을 게임화하였다. [東方兔傳說 -SKY DEFENDER-] BGA자주화!!! 언제나 BGA를 책임감 없는 [병신]들에 의해 펑크당하는 본인으로써 BGA는 스스로 자주화를 하지 않는 이상 다가갈 수 없는 일종의 환상의 존재였고, 이 때문에 직접 BGA를 만들게 되었다. 작년에는 영상툴도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를 빠르게 돌려 동영상처럼 보이게 하는 꼼수를 사용하여 소행성으로의 편지의 BGA를 만들었는데, 올해에는 전혀 다룰줄도 모르는 애프터 이펙트를 맨 바닥에서부터 박치기를 하여 진짜 영상을 제작하였..